전공개요
불교문화콘텐츠전공 개요
불교문화콘텐츠전공은 한국을 비롯한 세계 각국의 불교문화와 불교전통 그리고 이론을 연구함으로써 불교문화를 현대적 시각으로 재해석·재창조하고 그것을 구체적인 방법론을 동원하여 문화산업에 응용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합니다.
특히 대한불교조계종 종립대학인 동국대학교에서 건학이념을 구현하고 현장에서 실천할 수 있는 문화행정․종무행정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개설한 전공입니다. 불교문화콘텐츠전공을 이수한 학생들은 대한불교조계종의 종무원, 동국대학교 교직원, 대한불교조계종 산하기관과 각 교구본사 및 말사, 각 사찰에서 운영하고 있는 성보박물관과 템플스테이 주무기관, 불교방송(BBS)과 불교텔레비젼(BTN) 그리고 불교신문, 법보신문, 현대불교신문을 포함한 불교계 언론기관 등에서 활동하게 됩니다.
2010년대를 지나면서 종무행정 수요에 있어서 문화행정 그리고 문화사업기획역량에 대한 수요가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불교문화콘텐츠전공은 이같은 추세를 반영하고, 관련 부문에서 활동할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개설되었습니다.
한국문화를 대표하는 불교문화산업의 미래를 기획할 인재, 불교문화산업의 발전을 지원할 전문 행정 역량을 갖추고 이 분야에서 종사하고자 하는 뛰어난 인재들을 환영합니다.